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대구 맛집] 진흥반점 - 대구 3대 짬뽕맛집

반응형

대구 3대 짬뽕 중 하나를 방문하다!

전날 과음으로 인해

짬뽕의 진한 국물이 필요한 순간이었다.

원래 대구 3대 짬뽕 중 하나인

수봉반점에 방문했으나...

임시 휴무일이라 차선책으로

진흥반점을 방문했다!


 

진흥반점 외관

▷ 외관 ★★★★☆

일반 동네 중국집과 다를 바 없는 모습이었다.

 

▷ 내부 

리모델링을 했나?

굉장히 깔끔하고 정돈된 내부를 자랑한다.

 

메뉴판

메뉴는 단출하다.

탕수육 등 요리는 없다.

짬뽕과 볶음밥을 주문했다.

 

짬뽕

 ▷ 짬뽕 ★★★★☆

굉장히 진한 국물에

푸짐한 해물과 고기, 부추, 숙주가 들어간다.

숙주의 식감과 탱글한 면이

입 안에서 어우러지는

엄청난 맛이었다.

고춧가루를 많이 쓰는지

국물이 좀 무거운 편에 속했다.

내가 먹어 본 짬뽕 중

손에 꼽는 맛이다

그럼에도 별 4개만 준 이유는

마지막 총평에서...!

 

볶음밥

▷ 볶음밥 ★★☆☆☆

메뉴판에 간이 되어 있다고 쓰여있다

볶음밥은 강렬한 인상을 주는 맛은 아니었다.

저기 짜장이 있는데,

짜장 소스가 많이 짜게 느껴졌다.

진흥반점을 방문해서 굳이 먹지 않아도 될 맛.

짬뽕만으로는 아쉽다면

볶음밥을 시켜서 짜장소스를 비비지 않는 걸 추천한다.


총평 ★

내 마음속 1등 짬뽕은 수봉반점..!

하지만 수봉반점과는 다른 느낌이기에

다시금 생각날 것 같은 맛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