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통영 맛집] 통영 곤리식당 - 현지인 해물뚝배기 맛집

반응형

통영 곤리식당

 

위치 : 경남 통영시 무전5길 37-111

영업시간 : 11:00 ~ 20:30, 매일

참고 : 삼덕곤리식당과 헷갈리지 말 것

 

통영 곤리식당 / 주차장 전경

통영 현지인 찐 맛집인 통영 곤리식당이다. 통영, 거제, 남해 이런 바닷가에 놀러 가서 해물뚝배기는 가격만 비싸고 먹을 것도 없고, 맛도 엄청난 게 아닌 그런 음식이라 먹지 않았다. 하지만 통영 곤리식당을 방문하고는 그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다. 해물뚝배기와 돼지두루치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통영 곤리식당을 소개한다.

주차는 식당 맞은편의 유료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여기도 점심시간에는 거의 다 차기 때문에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이 좋다.

 

주방 / 메뉴판

주방이 거의 반오픈 주방이다. 자리에서 일어서면 내부가 훤히 보이는 장소로 그만큼 주방 관리에 자신이 있다는 이야기로 보인다. 메뉴는 해물뚝배기정식과 돼지두루치기가 주력이다. 그리고 이 식당은 기본 반찬부터가 심상치 않다.

 

기본 반찬 1

아 이 정도면 보통 식당에서 나오는 만큼 정갈하게 반찬이 준비된다라고 생각한다.

 

기본 반찬 2

그 순간 계란후라이 인당 1개와 오징어 무침이 내어진다. 이 때는 반찬이 정말 잘 차려진다고 생각한다.

 

기본 반찬 3

그런데 또 두부, 햄이 추가된다. 이 반찬의 구성은 해물뚝배기정식을 주문하면 내어지는 반찬이다. 굉장히 푸짐하다. 하나씩 맛만 봐도 공깃밥 한 그릇이 사라질 만한 그런 반찬들이다.

 

해물뚝배기 / 돼지두루치기

해물뚝배기 국물이 이때까지 내가 먹었던 것들과는 비교를 할 수가 없다. 정확히는 뚝배기 해물된장찌개로 생각하면 되겠다. 뿔소라, 가리비 등등 조개들과 게가 들어있다. 정말 시원하면서도 개운한 맛을 자랑한다. 바다에서 놀고 다음날 해장 메뉴로도 손색이 없겠다.

돼지두루치기는 부추가 듬뿍 올려져 있다. 양념이 잘 배어 있어 공깃밥에 슥삭 비벼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이 통영 현지인 맛집 곤리식당에 방문하면 기본 공깃밥 2 공기를 비울 생각을 하고 와야 한다.

 

통영 곤리식당

통영에 방문해서 진짜 맛집을 가고 싶다면, 통영 곤리식당을 추천한다. 기존에 이름 나있는 우짜, 충무김밥도 물론 새롭고 먹을만하지만 진짜 현지인 맛집은 바로 여기다.

반응형